카테고리 없음

레드비트 수확/ 레드비트의 효능과 부작용

양양청년농부 2021. 7. 10. 22:52

안녕하세요 청년 농부입니다.

오늘 할 일이 많은데 날씨가 너무 안 좋았습니다.

일만 하려 하면 비 오고 비 그치면 엄청 해뜨겁고 해서 일을 제대로 못했네요.

오늘 아침에 옆집 할머니께서

홍게를 쪄다 주셨다 ^^

할머니께서 자주 홍게를 주시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건조기로 수제간식 많이 만들어주는데

건조기 근처에 계속 아지가 맴돈다 ㅋㅋ

자주 만들어줄게~

콩이 이쁘게 달렸다.

 

오늘 자색 고구마에 보라색 꽃이 잔뜩 피어

꿀벌이 날아와서 꿀 채취 중

꿀 고구마는 꽃이 하나도 안 폈는데 자색 고구마는 꽃이 잔뜩 피었다.

 

오늘 오전 하루 종일 텐트 아래 있는 침대를 바꿔줬다.

오늘 날씨가 너무 습하고 덥고 해서 조~금 힘들었다.

그래도 바꿔 노니까 밖에 평상이 더 넓고 편해져서 맘에 든다

점심에 홍개를 먹었는데....

살이 별로 없어서 먹을 게 없었다 ㅠㅠ

할머니께서 남은 거 주셨다 했는데 그래서 그런가,,,

조금 먹고 남은 거 닭들 다 줬더니 맛있게 먹는다 ㅎㅎ

 

자색 고구마가 덩굴이 엄청 자랐는데

고구마 줄기가 땅에 다으면 또 뿌리를 내려서 저기서 고구마가 자란다고 한다.

이렇게 다 뜯어서 들어줘야 메인 뿌리에 영양 분이 몰린다.

그런데 확실히 자색 고구마가 더 빨리 자는 듯하다.

오후에 비가 계속 오락가락하고 비가 그치면 햇

볕이 너무 세서 일을 잘못하다가

3시쯤에 비트 뽑고 들깨 심고 다했다.

 

비트는 뽑으면 쉽게 쏙쏙 빠지고

빠지는 느낌이 너무 쉬워하게 뽑혀서 수확하는 맛이 찰졌다. ㅎ

이렇게 흐렸다 소나기 좀 오고 개고 하루 종일 그랬다

다 뽑고 나니까 비트 물이 들어서 벌게짐

얼마 안 심었는데 3박스나 나왔다!!

비트의 효능

-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 으 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

 

- 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 및 유아 발육에 도움

-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

- 위 손상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

부작용

- 성인 적정 기준 하루 섭취량 1/2 고혈압이 있을 시 섭취량 꼭 준수!

- 과다 섭취 시 복통, 소화불량, 두드러기 증상

- 저혈압일 경우 저혈압 증상, 쇼크 주의

 

감자밭에 심은 들깨에 잡초 새싹이 엄청 많이 자라서

실험을 위해 4줄 정도만 밭을 매줬다.

 

 

비트 뽑을 동안 부모님이 들깨를 이곳저곳에 남김없이 다 심으셨다....

많이 심으면 좋긴 하지만 건강 생각하셔서 쉬엄쉬엄 하셨으면 좋겠다. ᅲᅲ

 

백합 선물 보답으로 강아지 수제간식을 만드는데

이번에는 무지개떡처럼 층층 져서 만들 계획이다.

2번째 층까진 깔끔하게 잘했는데

3번째 층에서 너무 뜨거운 상태로 부어서 그런지 다 스며들었다.......

그리고 너무 두껍게 만들어진감이ㅠㅠ

담엔 조금 더 넓고 좀 식힌 후에 넣어야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