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

고추따는 꿀벌

양양청년농부 2021. 8. 31. 21:10

어제는 먼가 했지만 아무것도 안 한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일기 쉬었다 ^^

그래도 오전에 청양고추 6kg 수확

고추 따고 오후에 핸드폰으로 누워 자료 검색하다가

어느 순간 잠들어서 눈뜨니까 4시인가?ㅎㅎㅎ

다음날 농업 교육 때문에 농업기술센터 가는 날이라

가는 김에 참깨 심었던 하우스 토양검사하려고 채취했었다

그런데 오늘 깜빡하고 두고 갔다 ㅋㅋ

오이, 파프리카, 토마토 등... 심궈져있던 텃밭을

싹 다 제거했다

어제 싹 정리했을 때 이제 슬슬 농사일도 끝났구나 하고

살짝 적적한 마음이 생겼었지만....


오늘 아침에 시금치랑 심는다고 2줄 만들었다 ^^

진짜 파리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쌓여서 큰맘 먹고 파리 끈끈이 샀는데....

그렇게 많은 파리 중 한 마리도 안 붙어있고

붙어도 좀 돌아다니다가 윙~하고 날아간다 ㅋㅋㅋㅋㅋ

콩도 꼬투리 많이 달렸다

물주다 안에 새싹 하나 더 나오는 거 발견

꿀벌들이 고추 꽃에 들락날락하는데

고추 꿀은 매콤할까 궁금하다

그래서 고추꿀찾았는데

고추 꿈 태몽만 나온다 ㅋㅋ

몇 번 나도 고추 따는 꿈 꿨었는데

빨간 고추는 아들 낳는 거라고 한다

초록 고추는 예쁜 딸 낳는 거라고


오늘도 오전에 고추 한 줄 따고 들어가서 쉬다가

밥 먹고 농업기술 센터 가서 교육 들었다

오늘 식품공장 haccp 배웠다

식품이랑 애견 간식 만들 공장을 한 건물 안에 구상하고 있었는데

같은 한공간에 못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야 된다 ^^

다 끝나고 집 가려는데 폭우

신기하게도 돌아오는길에 신호가 한번도 안걸려서 진짜 빨리 도착했다~

갔다 오니 고추 많이 따시고 닦고 계셨다

비가 엄청 오더니 또 며칠간 비가 계속 온다고 한다

해가 쨍쨍이 나야 고구마가 달달해지는데

요 근래 계속 비 오고 또 비 와서 싱거워질까 걱정이다 ㅠㅠ

끝~

반응형

'농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하늘  (0) 2021.09.02
고추가루 고추 꼭지따기  (0) 2021.09.01
이등병때 먹었던 자장면집  (0) 2021.08.29
강아지 바닷가 산책  (0) 2021.08.28
참깨 수확 고구마 수확전 몇개 캐보기  (0) 2021.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