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

지하수 관정 준비

양양청년농부 2021. 9. 4. 22:10

21.09.03 (금)

저번에 수확한 4물 고추 하나하나 일일이 닦고

상태 안 좋은 거 골라내고 오전 내내 하니 다 끝냈다

다 닦고 천을 덮어서 2일간 숙성을 시켜준다

해가 엄청 쌔서 밖에 말리고 있는 고추가 잘 마를듯하다 ^^

오늘은 알 5개나 있다

바다가 엄청 시퍼런 게 진짜 이쁘다

폴랑 산책은 자꾸 앞으로 끌어서 너무 힘들다

유튜브 강의 보면서 산책 훈련하는 법 공부해서

나란히 여유롭게 산책하고 싶다....

산책 갔다 와서 고추 확인해보니

2일간 해가 엄청 좋아서 그런지 꽁다리가 노랗게 잘 말랐다 ^^

진짜 고추 말릴 때는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다...

흐리면 잘 안 마르고 비 오면 밖에 널었던 거 안에 넣어줘야 하고

너무 힘들다

다행히 잘 마른 고추 보면 기분이 좋다 ^^

분명 금요일부터 다음 주 수요일까지 비 온다고 했었다


09.04 (토)

분명 비 온다고 한 하늘

밤에만 잠깐 그것도 엄청 조금 오고

아침에 해가 엄청 쨍쨍해서

하우스에 널어둔 고추 다시 꺼내서 밖에다 말리기

오랜만에 잡초 제거해 주는데

바닥에 기는 갈대 같은 거 뽑았더니 뿌리가 어마 무시하게 뒤덮고 있었다

왠지 저 식물 말고 다른 식물이 안 자라던데

저게 다른 애들 뿌리를 못 자라게 해서 혼자 자란 거 같다

부추 꽃

나비랑 파리랑 벌 파티 중이다

오늘도 여전히 개 꿀 빨고 있는 폴

오늘 여기 가운데에 지하수 뚫어야 해서

닭이랑 거위들 닭장 하우스 안으로 넣어줬는데

난리도 아니었다 ㅋㅋㅋ

청계 3마리는 구석에 몰리더니 날아서 밭으로 날아갔다

그나마 산으로 안 날아가서 다행이었다~

들어가서 난리 치다가 겨우 진정한 닭들 ㅋㅋ

가까이 가니까 근처에도 얼씬 안 한다

찾으러 갔더니 들깨 가 엄청 커서 찾을 수가 없어서 그냥 문 열어두고 밥 먹었다

이웃집 관정 먼저 뚫는데

소관정이라 그런지 엄청 작은 기계다

원래 오후쯤 오신다고 했는데

암반 나와서 오래 걸릴듯하다고 했다

요즘 뚫는 곳마다 암반 나온다고ㅎㅎ;;

그런데 우리 뚫는 곳도 암반이 많다고 하는데 ㅎㅎㅎ

밥 먹고 쉬고 있는데 슬금슬금 3마리 걸어와서 잡아다 넣어줬다

 

들깨에 꽃봉오리가 올라와 비료들 주는데

키가 어깨까지 와서 주는데 엄청 힘들었다 ㅋㅋㅋ

중간중간에 봉우리가 많이 열려있길래 크면 좋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크면 오히려 씨도 별로 없고 깨털기도 엄청 힘들어 안 좋다고 한다

내년에는 순칠때 더치 거나해서

작게 만들어야겠다

닭들 진정시키려고 풀 뽑아다 주고

아저씨가 너무 늦게 오셔서 여쭤보러 갔더니

내일 오후에 오신다고 하신다 ㅎㅎ

돌아와보니 앞집에 벼들을 싹 다 수확하셨다

이제 진짜 농사가 끝나는 게 느껴진다

 

내일 비 온다고 해서 다시 하우스 안으로

하늘 보면 안 올 거 같다 ㅎㅎ

반응형

'농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장에 손님방문  (0) 2021.09.09
지하수 파기 1  (0) 2021.09.05
가을 하늘  (0) 2021.09.02
고추가루 고추 꼭지따기  (0) 2021.09.01
고추따는 꿀벌  (0) 2021.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