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

당근심고 닭들 특식!

양양청년농부 2021. 8. 3. 19:27

안녕하세요 청년 농부입니다.

강아지들도 재밌게 보는 펜트하우스~

옆에 앉아서 끝까지 시청 ㅋㅋㅋ 불러도 쳐다도 안 봐주네요...

콩들도 잘 자고 있는 상태

저번에 긁어준 고랑에 잡초들이 얼마 안 자란 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초제 x)

백봉들도 다행히 둘이 똘똘 뭉쳐서 잘 다니는 중

다행히 다른 닭들한테 엄청 괴롭힘은 안 당한듯하네요^^


저번에 친환경 퇴비 만든다고 모아둔 나뭇잎과 여러 가지들에

구더기인지 애벌레인지 엄청 많이 생겨 닭들에게 특식을 주기로 결정!

잘 썩고 있는 거 같기도 하면서

먼가 생각했던 거랑 다르네요 ㅠㅠ

아래는 잘 썩어 좋은 퇴비가 된 거 같은데

옥수수랑 양파를 들어 올리니까 엄청나게 많은 벌레들 ㄷㄷㄷ

퇴비 만들려고 했는데 벌레 양식장이 되어버렸ㅎㅎ....

닭들의 신나는 노즈워크~

거위들은 안 먹어서 잡초 뜯어다 줬네요 ㅎㅎ

청계 무리 중 관상용 닭처럼 엄청 멋진 닭

검은 수탉한테 서열 밀린 거 같긴 한데 이인자 느낌

너무 잘 먹길래 한 번 더 제공 ㅎ


당근심기

당근을 심어주려고 잡초를 제거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결국 옆에 이랑에다 파종 하기로~ㅎㅎ

오늘 심어줄 당근

품종 이름은 아카 모리 일본 품종인가?

일본 품종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국산 품종도 좋게 개발해서 많이 많이 심어졌으면 좋겠네요 ㅎㅎ

고구마도 국산 품종 개발했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일본 품종인 베니 하루가 보다 훨씬 달다고는 하네요

내년에 기회가 되면 한번 구해다 심어봐야겠어요 ^^

당근 씨앗

 

처음에 줄 뿌리기로 하려고 쭉 파고 뿌려줬는데

나중에 솎아줄 때 불편할 거 같아 다시 회수 후 점파로 변경

3~4일 정도 7~10cm 간격으로 심어 주면 됩니다.

조금 공간이 남아서 한 줄 더

흙을 덮고 당근은 물을 아~~주 좋아하는 식물로

물을 듬뿍 주셔야 합니다.

당근도 강아지들한테 좋다고 하는데

잘 키워서 줘봐야겠어요~

다 심고 나니 벌레들을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어치워 버림;;

모아다가 위에 뿌려줬는데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건가?

한 15~20일 정도 뒤에 새싹이 나오고

120일정도 키운다는데 8/3일이니까 11/30일에 수확 예정일

좀 늦게 심은 감이 있긴 한데 잘 자랐으면 좋겠네요 ㅎ


퇴근하고 짱구랑 아지 산책~

짱구는 녹다운 됐는데 아지는 아직도 팔팔

끝~

반응형